본문 바로가기

여행 이야기(旅行)/기타

대만으로 가자!

728x90
반응형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기름값이 이렇게 까지 오르기 전까지는 중국을 갈 생각을 하고 있었다.

그러나 유류할증료와 비자 비용 그리고 중국의 물가가 살인적으로 올랐다.

올림픽에 전 세계적으로 기름값까지 오르다 보니 허리를 휘청하게한다.

이런 시국에 해외로 나간다는 건 평소 애국하고 살자는 나의 신념과 맞지 않는다. ㅡ.ㅡ;

나를 위해 투자라 생각하고 과감히 나간다.

밤 새고, 욕 들어 먹으며 힘들게 번 돈이다.

그 돈으로 호화여행(솔직히 환율에 물가가 너무 올라서 호화여행 비용이 되긴 했다.)도 아니고 배낭하고 꾸려서 나가는 건데

사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.

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 내가 선택한 길이지만 순간순간 후회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.

사수에게 욕 들어 먹고, 밤도 새고, 풀리지 않는 문제로 몇 시간을 코딩 한 줄 못할 때는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.

그럴 때  발품을 팔며 여행을 했던 기억을 떠올리면 왠지 힘이 되는 것 같다.

주변에서는 나를 미쳤다고 한다. 니가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수 있겠냐고?

당연히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순 없다. 그렇다고 먼저 포기하고 당장 눈 앞의 돈과 생활에 찌들어 살고 싶지는 않다.

언젠가는 결혼도 하고, 부모님도 모시고, 애들도 키우고 그렇게 생활인으로 살아가야 한다.

최대한 자유인으로 살고 싶다!

근데.... 내년이면 결혼이다.

혼자 나가는 여행은 이번이 마지막이 될 거 같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ㅡ.ㅡ;


반응형